해운관련뉴스

종합서비스센터


‘차기 정부의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 대토론회’ 17일 개최

조회 15,683

관리자 2012-07-09 09:28:45













 
‘차기정부 해양강국 실현 대토론회’ 17일 개최
이재균 의원 해양산업 위한 첫 행사 마련
 

바다와 경제 국회포럼 이재균 국회의원(부산 영도)이 오는 17일(화) 오후 2시~4시30분까지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차기 정부의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토론회에서는 녹색성장해양포럼 홍승용 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해운항만물류분야(한국해양대 김길수 교수), 수산자원분야(서울대 박용안 교수), 수산자원분야(부경대 박성쾌 교수), 해양관광분야(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성귀 선임연구위원), 해양과학기술 R&D분야(해양과기원 이희일 해양정책연구소장)별로 발표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국해양산업총연합회 김영무 사무총장, 한국해기사협회 민홍기 회장, 부산항발전협의회 박인호 공동대표, 인천항발전협의회 이귀복 회장을 비롯해 한국해양저널리스트네트워크 곽재원 회장, 한반도수산포럼 박덕배 회장이 참석해 자유토론이 이뤄진다.

이재균 의원은 “이번 정책토론회는 각 분야별로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 차기 정부의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해양강국 대한민국 건설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자 한다”고 개최 이유를 밝혔다.

또한 “국토는 좁고 자원은 부족하며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의 명운은 바로 바다와 사람에 있다”며 “우리가 지향하는 세계 5대 해양강국으로의 도약은 2020년 무역 2조 달러 시대의 필요조건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충분조건”이라고 바다의 중요성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