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도 해기사협회 제55차 정기총회
( 3월 19일 11시, 중앙동 마린센터 3층 국제회의장)
해기사 직업생활의식 조사연구 및 회보, 海技지 전면 개편
협회 이미지 강화 ․해기사 복지증진 ․조직강화 최선
본 협회(회장 민홍기)는 3월19일 오전 11시 부산 중구 중앙동 부산마린센터 3층 국제회의장에서 2009년도 제55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는 육해상에서 근무하는 회원들의 투표로 선출된 대의원을 비롯하여 이준수, 이병건 전 회장 등 전현직 협회 임원들과, 대외 내빈으로 오거돈 한국해양대학교 총장, 강신길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 송정규 한국도선사협회장,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전무 등 해운 관련 기관 업계 관계자 1백여 명이 참석하였다.
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2008년도 사업실적 및 △2008년도 결산승인 및 감사보고 등을 승인받고, 한국 해기사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 및 국내 해기사의 수급과 고용안정화 방안 연구, 협회 이미지와 해기사 홍보 및 조직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였다.
협회는 이에따라 올해 주요 사업으로 △국내 해기사의 직업생활의식 조사 및 해기사 공급안정 방안 등에 관한 연구 △협회 전산화 및 홈페이지 개선 △해기사 시험문제 공개 및 문제집 발간 △해기사 선원 관련 법령의 개선 및 연구, △협회 기관지(海바라기) 전면 개편 등 특별사업과, 정책활동을 비롯, 조직활동, 복지활동, 홍보활동, 경영합리화 사업 등 부문별 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국내 해기사의 권익신장과 협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이진방(선주협회 회장 송정규(도선사협회 회장 김규섭(국토해양부 해사기술과장 김민철(해상교통시설과 사무관) 등 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으며, 또한 해운 일선에서 근무하며 우리나라 해운산업 발전과 해기전승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한진해운 기관장 박한성 씨 등 6명에게 모범해기사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공로패 수상자 명단]
* 한국선주협회장 공로패 박한성 (한진해운 기관장)
홍성열 (고려해운 선장)
* 한국선박관리협회장 “ 전성표 (한진에스엠 기관장)
홍정욱 (범진상운 선장)
* 한국도선사협회장 “ 민광기 (STX팬오션 선장)
*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 김석중 (조광해운 기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