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부산방송총국은 11월 13일 오후 10시부터 매주 목요일 KBS2TV를 통해 해양특별기획 5부작 ‘배(船)’를 방영한다.
2개월의 자료조사, 6개월 촬영으로 전국과 전 세계 바다에서 건져올린 해양산업의 생생한 현장과 컴퓨터그래픽으로 재현한 과거와 미래의 배를 HD급 와이드 영상으로 담았다.
우리나라 배의 역사는 물론이고 전반적인 해양사와 해양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심층 보도한다. 2부 “장보고의 후예들” 편에서는 우리나라 해운의 역사와 미래를 조명하고 특히, 해운 발전의 초석이 된 해기사의 발자취와 미래전망에 대해서 집중보도한다.
우리 협회는 2부 제작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각종 자료 협조 및 인터뷰를 통해 해기사의 위상강화에 노력했다. 특히, 민홍기 회장은 두 차례의 걸친 공식인터뷰를 통해 우리나라 해기사 양성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해기사 직업전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국가는 물론이고 해운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해기인력의 양성과 복지혜택을 강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2부 “장보고의 후예들”편은 11월 20일(목) 밤 10시 KBS2TV를 통해 방영된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08-11-13 17:49:43 포토뉴스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