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관련뉴스

종합서비스센터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선박직 1항사 직원 채용 공고

조회 35,795

관리자 2015-06-10 11:55:43

첨부파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는 미래지향적 해양·수산실무교육을 선도하는 고객중심의 세계일류 해양·수산전문인력 육성기관으로서, ?선박직? 직원을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 하오니 유능한 인재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가. 기본 응시자격
 ? 성별 및 연령제한 없음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채용 즉시 근무 가능한 자

나. 채용자격 기준
항해사 : 3급 항해사(상선항해사) 이상의 면허소지자로서 승무경력증명서상 담당직무가
              1등 항해사로 승무경력이 2년 이상인자


다. 우대사항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법률」에 의거 국가유공자가 공개채용에 응시하는 경우에는 동 법률 제31조에 의거 가점 부여

 3. 채용조건
가. 보    수 :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보수규정에 의함
나. 4대보험 :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
다. 근 무 지 : 한국해양수산연수원

 4. 공고 및 응시방법

가. 공고장소 :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채용공고),
                        기획재정부 알리오·행정  자치부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고
나. 채용공고 : 2015. 6. 9(화)
다. 지 원 서 : 별도 교부하지 않고 공고문에 첨부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라. 접수기간 : 2015. 6. 10(수) ~ 6. 24(수)
마.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 접수
    - 주소 : (606-773)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 367(동삼동)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운영지원팀(인사업무담당자 앞)
    - 방문 접수의 경우 평일 09:00 ~ 18:00 내에만 접수 가능
    - 우편 접수는 마감일 18:00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
      ※ 우편 접수시 발생하는 문제(원서접수 누락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5.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② 자기소개서 1부(자유양식, A4 1장 이내)
 ③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
 ④ 경력증명서 1부(승무경력증명서 필수)
 ⑤ 상기 경력증명을 위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 해외 취업의 경우 해당 고용계약서 사본 1부 
 ⑥ 자격증·면허증 사본 각 1부(해당자)
 ⑦ 개인정보수집?활용 동의서(서명 필수)
  ※ 상기 제출서류는 서류심사시 점수 산정자료로서 지원자는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임

 6. 단계별 심사방법 및 합격자 발표
가. 제1단계 : 서류심사
    - 응시자격요건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경력을 심사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예정인원의 4배수 이내에서 제2단계 대상자 결정
    - 제2단계 대상자 발표 : 2015. 6. 26(금), 연수원 홈페이지 공고
나. 제2단계 : 인성검사
    - 인성검사
       ? 검사종류 : 대한상공회의소 인성검사
       ? 일시/장소 : 연수원 홈페이지 공고
    - 인성검사 결과 “적합” 판정인 자를 대상으로 제3단계 대상자 결정
    - 제3단계 대상자 발표 : 연수원 홈페이지 공고
다. 제3단계 : 면접심사
    - 일시/장소 : 연수원 홈페이지 공고
라. 최종합격자 발표 : 연수원 홈페이지 공고
    - 각 심사단계별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합격자 결정

 7. 유의사항
가. 위 심사일정은 연수원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며, 별도 개별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추후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최종합격자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등을 통하여 임용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라. 지원서 상의 기재착오,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마.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운영지원팀(☎ 051-620-571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